정도관리
질관리 시스템 (Quality Management System)
삼광의료재단은 체계화된 질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 진료에 필요한 양질의 검사결과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삼광의료재단에서 시행하는 검사는 환자의 혈액, 소변, 체액 등의 성분을 측정하여 환자의 증상 및 징후를 객관화하고 질병을 진단하여 치료 및 추적 감시하는 행위의 중요한 판단 척도가 됩니다.
따라서 정확하고 신뢰도 있는 검사결과를 얻기 위해 검사의 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종합적 질 관리 (Total Quality Management, TQM)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종합적 질 관리는 분석 단계에서의 오류뿐만 아니라 검사 전 오차와 검사 후 오차를 포함하며, 검사결과의 정밀도를 유지하기 위한 내부정도관리와 검사결과의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한 외부정도관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각종 국내외 다양한 인증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검사의 신뢰성 및 정확성을 검증받고 있습니다.
Pre-analytic
검사 전 단계
Analytic
검사 단계
Post -analytic
검사 후 단계
Organization and Leadership
조직 및 리더십
Customer Focus
고객 중심
Equipment Management
장비관리
Supplier and Inventory Management
공급업체 및 재고관리
Information Management
정보관리
Nonconforming Event Management
불합치 사건관리
Facilities and Safety Management
설비 및 안전관리
Personnel Management
인사관리
Documents and Records Management
문서 및 기록관리
Process Management
과정관리
Assessments
평가
Continual Improvement
지속적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