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HOME SITEMAP

공지사항 게시물
삼광의료재단, ‘대학생 교육기부단체 국인(國人) 글로벌 멘토링’ 출입국 코로나19 PCR 검사 등 후원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22-07-25

 

IMG_9290.JPG

 

삼광의료재단, ‘대학생 교육기부단체 국인(國人) 글로벌 멘토링’ 출입국 코로나19 PCR 검사 등 후원

 

삼광의료재단은 지난 8~9일에 걸쳐 본원의 해외 입출국 코로나19 검사센터를 통해 대학생 교육기부단체 '국인(國人)'의 2022년 13회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66명 학생을 대상으로 출국 전 필요한 PCR 검사를 지원하였습니다.


‘국인’은 국가적 인재, 국제적 인재의 줄임말로서, 국내외 우수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교육 기부 등 사회공헌 및 가치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단체입니다. 2004년 1기부터 2022년 19기까지 총 936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국인을 거쳐 갔으며, 삼광의료재단은 국가 우수인재 양성 및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서 2018년부터 '국인' 활동을 매년 다방면으로 후원해 오고 있습니다.


'국인 글로벌 멘토링’은 올해 제 13회를 맞은 국인의 국제 교육기부 프로그램입니다. 소속 대학생들이 일본에 있는 한국학교 등을 방문하여 재일교포 3, 4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테마로 한 교육 및 멘토링, 진로상담 등을 진행하여 한국 대학생과 재일동포 학생들간의 교류를 꾀하고 재일동포 학생들에게 한글과 한국 문화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현지 방문이 아닌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던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이 3년만에 다시 재개되어, 일본 출국 전 필수사항인 코로나19 PCR 검사를 삼삼광의료재단에서 제공하게 됨으로써 더욱 뜻깊고 의미있는 후원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가족사인 삼광랩트리 구성재 대표이사가 8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글로벌 멘토링 발대식에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였으며, 삼광의료재단은 PCR 검사 외에도 해외봉사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정의 웰컴키트를 본원 방문 학생들에게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의료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확대 진행해 갈 계획이오니,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목록으로

top